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 연결 형태의 연결하면 케이블은!
    컴퓨터 2020. 6. 11. 13:42

    이래저래 부담없이 USB 케이블로 표준 규격 또 있다고 생각하는데 거기에 대해서 알아 본 건 아니지만 소리자체가 끊기거나 심한 자금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대충 USB 메모리를 기준으로 말하자면 파일이 존속되다가 끊기고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dac 그리고 앰프 스피커 가네 아날로그 온라인 변하는 소리에 유의미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디지털 연결 형태의 연결하면 케이블 재질은 열악한 품질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영향을 주지 못 한다고 생각 되기도 합니다.




    USB 규격이 케이블 사용거리 넘어선다면 케이블 재질에따른 전송 오류 발생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주로 소리가 끊기거나 잡음이 소리에 이게 되죠 심심하면 광케이블 끝단에 튀어나온 부분을 부러뜨려서 제거한다음 앰프에 연결해보면 재밌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지요.

    디지털케이블 변경으로 인한 음질 변화는 동일한 마스터 음원을 사용 해서 전문 공장에 CD를 제작하는데 사용한 미디어가 어느 나라 것이냐에 따라 언제 기다려진다는 건 이상한 소리 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러한 가정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다면 디지털 산업이 존재할 수 없을 거고 디지털 기술은 근본적으로 드라이브에서 다른드라이브로 복자 하는 거랑 비슷합니다.




    컴퓨터가 파일복사 하다가 제거하는 일만 아니면 두 드라이브에 저장 안 자료는 동일한 자료라고 생각할 수 있지요. 만약 케이블을 꼭 변경 하고 싶다면 사용할만한 케이블인지 디지털앰프나 dac에서 제공하는 케이블만 대도 디지털케이블 표준은 지원하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날로그라이트 쪽으로 관리하는 것도 괜찮은데 디지털 앰프 rounds으로 스피커로 연결하는 rl 라인은 케이블 변경으로 차이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사람에 따라 고급선 무조건 좋게 들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느낄 수 있다고 표현하는 이유는 사람의 기와 내 현상은 그대로 보고 듣고 분석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스피커 앰프 이제는 USB 케이블까지 오디오 지름신이 다가오는 것 같네요.

    인터케이블 스피커선하신 콘센트 파워케이블까지 바꾸는 사람이 있던데 적절한 선에서 타협하지 않으면은 아무래도 부담 되는 것도 있지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