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생] 내장코덱에 우선권을 주기
    영화 2012. 12. 16. 09:30

    KMP에 K-LITE코덱 쓰고 있구요. 국내 방송HD립같은 경우을 제외하고 해외드라마나 기타 디빅 영상파일을 보는데 아무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디빅영상을 재생시키면 저사양에서 HD립 영상을 재생 시켰을때의 버벅임이 발생해서 영상이 상당히 버벅이고 물론 소리와 화면 그리고 자막이 맞지 않는 상태가 발생합니다.

     


    물론 원래는 정상으로 재생되었던 영상파일들이구요. 저용량 저화질의 영상은 제대로 재생되구요. 

     

     
    증상이 저렇게 되어버려서 KMP 설정에서 고급영상처리-> 고속설정 저사양 시스템 으로 해놓고 재생하니 제대로 잘 나오더군요. 그런데 저 시스템으로 설정시켜놓으면 화면도 너무 어둡고 캡쳐도 안되네요.

     


    혹시 전부터 쭉 저사양 시스템 설정으로 되어있었던게 아닌가 했는데 전에는 중간에 캡쳐를 했던걸 생각하면 일반설정으로 맞춰져 있던건 확실합니다..
    아무 문제 없다면 그냥 쓸텐데 저런 불편함이 생겨 어떻게 고쳐볼수 있을까 하고.

     

     

    중간에 쓰다가 님이 뭘 만진것같습니다. 초고속모드 푸시고,일반설정으로 한다음, 환경설정들어가서 초기화 시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따로 깐 코덱있으면 모두 지우세요
    kmp보다는 곰이 가벼운걸로 알고있습니다.

     

    내장코덱에 우선권을 주세요.. 초기화 하는것도 방법일수 있겠고..
    영상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고 ..이렇게 하면 화질이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고속모드, 초고속 모드는 kmp 영상처리 필터가 붙지 않으므로 조금 더 수월하게 돌아갑니다만
    말씀하셨듯이 캡쳐를 못하죠

    멀쩡하게 돌아가던 동영상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거의 코덱이 꼬이는 경우라고 보시면 되요.. 일단 시스템 복원같은 것을 사용하시면 적당히 이벤트 보셔서 과거로 돌려보시는 방법이 있겠고, 그렇게 해결이 안되면 코덱을 깨끗하게 밀어내고 플레이어 하나만 내장코덱 사용해서 돌려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