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쓰는 컴퓨터의 성능에 한계가 느껴질때..
    컴퓨터 2013. 1. 10. 15:04

    컴퓨터를 바꿔도 다른 사람이 쓰던 것 그냥 그대로 가져와 쓰곤 했고,
    구입할때도 항상 매장에서 구매했었습니다. 그것도 거의 2006년도 쯤이네요.

    사용할 사람이 이 컴퓨터로 그래픽 작업을 하게 되었는데,
    보니까 제가 쓰는 컴퓨터의 성능에 한계가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이렇게 인터넷으로 주문해보려 합니다. 가격은 80만원대 생각합니다.

     

    제가 대충 견적을 뽑아봤는데요 솔직히 잘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검색해가면서 부품에 대한 지식들을 배우고 있긴 하지만 제대로 아는건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스피커, 마우스, 키보드는 그렇다쳐도 모니터는 완전히 구매확정이구요.

    2.1 스피커 중에서 한 3만원 이하대로 저것보다 좋은게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제가 쓰던 스피커는 OZAKI dotodot203 인데 이정도 비슷한 성능이면 만족합니다. 조금 오래된거지요.
    (이건 근데 오래 전부터 작은 한쪽 스피커가 안나오네요.허허)
    음악을 들을때는 헤드셋을 쓰는데, 값 5만원대 이하로 쓸만한 거 있으면 헤드셋도 추천해주시면 고맙습니다~

     

     

    사용자는 2D그래픽 작업을 주로 하는데, 거의 가로세로 3000픽셀이 넘는 이미지에 일러스트를 그립니다.
    페인터나 포토샵 CS최신시리즈로 저정도 이미지 그릴 때 1~5시간정도 무리없이 돌아갈 수 있을까요?
    (사용자는 FOOBAR2000으로 음악을 틀어놓고 작업합니다.)
    게임은 별로 안 할것 같지만 혹시나해서 묻는데, 저정도 사양이면 게임은 어떤 것들을 무난히 플레이할 수 있을까요?

     

     

    윈도우 7로 가실거면.. 메모리하나 추가하시는게 나중에 혹시모를 작업도중 메모리부족현상을 예방할수 있을것 같군요.
    (아니면 쓰시다가 메모리 부족현상 나오면 그때 하나 더 다셔도 되고요) 3만원가량이니 여유되시면 구매하시면 될거 같네요.

    윈도우는 따로 구하셔서 설치하시는게 돈이 안드는 방법이고.. 조립비는 1~2만원 추가하면 될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