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선적이고 과정도 짧을 뿐만 아니라!!
    풍경 2016. 9. 21. 14:30
    시장가격은 원가에서만 생산되는게 아닙니다.
    원가 위에 시장가격이 존재해야 그 상품이 수익성이 있으니 파는 것이고,
    이 시장가격은 수요공급과 경쟁에 의해 결정되며,
    그 중간과정으로 유통이 있습니다.


    사실 시장에서 "정가"는 없습니다..
    유통망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뿐이죠..!
    아울렛에서 사면 70% 싸게 사고 백화점에서 사면 아울렛보다 333% 비싸게 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국은 유통이 굉장히 경직되어 있고 미국은 대형 슈퍼체인들이 극도의 합리화를 추구하다보니!!
    훨씬 유통이 직선적이고 과정도 짧을 뿐만 아니라 쌉니다..


    게다가 다른 미국 과자들하고 비교해서 가격대 성능비를 평가해야하니!!
    용량도 커지는 것 뿐입니다..
    애당초 과자를 어디에 파나 미국에 파나 그 이득은 제조사에게는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유통망 마진이기 때문이죠.
    그 유통망까지 화해서 거기에서 이익 극대화를 한다해도,
    외부에서 경쟁자가 없다면 시장이 비탄력적이기 때문에 충분한 문제입니다..


    문제는 늘 다른 경쟁자의 대체탄력성이죠..
    그러니까 자유무역이 필요한 것이고 규제를 없애야하는 것이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