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 전체가 바뀌어가지 않으면?
    자연 2017. 3. 20. 06:36

    어디나라는 유착이나 노사문제 인권문제 등의 사회구조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쓴님이 쓰신 것처럼 소득불균형 문제가 생기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죠..

     

    한 마디로 요약하기도 힘들 뿐더러 사회 전체가 바뀌어가지 않으면 해결되지 못할 문제들입니다..

    분통이 터지는 것도 이해는 갑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ㅎㅎ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급여는 그에 따라가질 못하니 실질소득은 나날이 감소하고,

    가계가 어려우니 결혼 자체를 꺼리거나 출산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고..

    그로 인해 출산율이 저하되서 20~30년 뒤면 GDP는 감소하게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생상가능연령대에 있는 사람들은 60~65세에 은퇴를 할 수가 없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고 2030년이면 본격적인 고령화사회로 진입하게 될 겁니다..

    (지하철 좌석 절반이 노약자석이 될 지도...)

     

     

     

     

    잘난 척은 그만하고...ㅎㅎㅎ

    저는 단적으로 외국과 비교해서 멕시코나 한, 아프리카의 수많은 빈곤국가들, 팔레스타인을 비롯해 미국의 뭇매를
    맞는 중동국가들보다는 국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추석이브를 맞아 제가 이렇게 업무시간에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남길 수 있다는 것도 어찌보면 여유 아닐까요?

    (절대 할 일이 없어서 그런 것은 아님 ㅋ)

     

     

     

     

    제 얘기는 지금의 문제점에 대해 성토하기보다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찾고,

    실천하는 것이 더 발전적인 것이다라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대표적인 것이 투표 -

     

    꾹 참고 부조리한 것들을 치워나가면 그런 분위기가 사회 전체에 퍼지게 되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요??

    단적으로 말하면 현재의 인들 때문입니다..

    그들이 사회구조가 선진화 되는걸 막고 있어요...

    생각에 없음..

    투표안하는 인구는 제쳐두고 투표하는 인구가 이상의 가진 사람이 대부분이 되어야 사회가 발전할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