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잘 사용하다가 CPU 서멀 재도포하고~
    컴퓨터 2018. 10. 31. 14:16
    컴퓨터 잘 사용하다가 CPU 서멀 재도포 하고 나서 컴퓨터 전원을 키면 3초 정도 돌다가 멈추고 있네요.

    전원 온 화면 파워 팬이나 케이스 팬이랑 CPU 팬이 돌아 갔다가 멈추고 있다가 다시 켜도 이러고 있습니다. 서멀 재도포 하고 현상 생긴 거면 CPU 클로 제대로 결정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느슨하게 끼워져 쓰면 그럴 수도 있고 지난 걸 보니 인텔 기쿨 해외선물 만져도 보아 쉬고 다시 깨우친 듯한데 똑딱이핀 방식이 잘 키워 졌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학교 진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손으로 흔들어보고 흔들었을때 경고하고 흔들리는 느낌이 없어요. 정상일 겁니다!! 손으로 자꾸 흔들어도 안 흔들리는 거 확인 했는데 계속 비슷하고 그 문제가 아니라면 비 피해 없이 3초 정도 돌다가 꺼지는 건져 경험상으로 파워 문제였는데 지금까지 잘 되던데 갑자기 안 들리 넣어 놓고 주위 안 건드렸는데 고장이면 난감하네요.


    3초만 꺼지는 거면 쿨러 장착 문제가 아니겠네요 그 사이에 셧다운 들만큼 온도가 오르진 않을 거고 보드 고장이거나 파워 고장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제 예상은 메인보드문제 그 이후 파워 메인보드 건전지 뺐다가 다시 켜 보고 그 이후에 한번 부팅 이후에 계속 그러면 바이오스 날라 간게 아닐까 의심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듀얼 바이오스 있으면 초기화 때 자동복구 되는 것도 있고 아니면 usb에 담아서 복구 하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저 증상이이랑 똑 같을 때 메인보드 문제였는데 구형이라서 그냥 중고로 사서 갈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램 지우개 신고제 결착 CPU 나 메모 2편 했는지 확인 후 그 외의 일반사용자가 원인을 확인할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나사 방향 돌리는 것도 있고 선물 듣고 확인해 보고 진행 하는 거라 지우개 찾아봐야겠습니다.


    메인보드 건전지 뺐다 끼기 신공 아니 다시 돌아 왔다고 하는 이야기도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