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를 강제로 3번이상 껐다 켜면 관리자모드로!
    컴퓨터 2020. 2. 28. 22:01

    부팅 USB 무슨 파일 어떻게 만들었는지 생각해 보게 되는데 아무래도 홈에서 받은 파일로 만들었다면 만들었다면 큰 문제가 없을 텐데 왜 오류가 생기는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컴퓨터를 강제로 3번이상 껐다 켜면 관리자모드로 부팅 되는 경우가 있는데 관리자모드에서 안전부팅을 선택한 다음에 다시 시작하면 안전모드로 부팅 이루어집니다. 안전모드로 부팅 해 성공하면 정상적으로 재부팅해서 문자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봐야겠지요. 안전 모드로 자체 진입이 불가능한가 것 같은데 지금 메인보드로 uefi 유로 sata 방식으로 하는 설정이 없더라구요.


    이럴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난감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나 SSD 하드디스크 설치 해 봤는지 모르겠지만 하드디스크에 만 설치하면 의미가 없을 것 같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시도는 해 봐야겠어 sata 케이블 확인하고 사타포트 변경 및 SSD 장착 해 보고 메인보드 바이오스업데이트 후 디폴트 설정으로 설정 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sata 방식을 ahci로 세팅해 줘 거의 메뉴가 없을 리가 없는데 메인보드 이름이나 메뉴를 들릴 수도 있기 때문에 fastboot 및 다른 부팅관련 옵션들을 모조리 비활성화 시켜 줘 보고 이와 같은 방식으로 테스트 해 보는 것도 있겠지요.


    그리고 이러한 방법을 따라 해 보는 것도 있고 안전 모드로 한 번만 진입하고 나서 재부팅하면 그 후부터는 정상부팅 가능하게 되는데 usb로 윈도우 안전 모드로 진입해 보세요. 윈도우 10 아닌 홈으로 설치하니 문제가 잘 하셨던데 윈도우 10 에듀버전 설치시 오류가 존재한다고 하더라고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