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구가 컴퓨터 사용한다고 해서 어느정도 부품들!
    컴퓨터 2020. 3. 21. 04:31

    일단 이래저래 친구가 컴퓨터 사용한다고 해서 어느정도 부품들 호환성따져 보면서 몇 개 맞춰 줘 봤는데 어떤 데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RAM은 8기가 있어서 이거 붙여서 사용하고 HDD는 기존에 있는 거 달려서 사용하면 되고 무작정 붙이면 더 좋은 건지 아니면 ddr4 같은 거 아니면 업그레이드해야 되는지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이야기해 보니까 SSD는 돌리고 자료는 HDD에 저장한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저장용으로 조용하다 보니까 외장하드디스크 도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RAM 그리고 HDD 제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분리해서 사용할 부품이 있는 건지도 체크해 봐야겠지요. 그 전에 사용하던 상황이 어찌 됐는지 알아야 어느정도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원래 있던 컴퓨터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RAM 교대기 같으면 동시에 설치할 수 있고 ddr4이라면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낮은 건 기준으로 돌아가고 기존에 컴퓨터 부품을 알아봐야하는 부분도 있겠지요. 사양이라는 것을 따지다 보면 한도 끝도 없다 보니까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사용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게임을 거의 안 한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gtx750을 그냥 줘도 괜찮을 것 같고 호환이 되는 것도 있을 겁니다. HDD 문제는 윈도우 설치 할 때 SSD 하나만 연결되고 윈도우 설치 하고 그다음에 pc 끄고 HDD 연결하고 DC 전원 켜고 cmos 들어가기 전에 부팅우선순위 반드시 SSD로 확인하고 난 다음에 윈도우 진입하면 될 겁니다.


    윈도우진입 하고 나서 컴퓨터 마우스 클릭 하고 난 다음에 관리도구 들어가서 디스크관리에서 인식되는지 확인하고 드라이버 문자할당 하면 되는데 기존의 OS 삭제는 굳이 안 해도 될 듯 하고 해야 한다면 데이터를 다른 파티션에 복사하고 기존하드디스크 설치된 윈도우 파티션 포맷 하면 될 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