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램을 8기가 정도 사용하고 기존의 128기가 ssd가~
    컴퓨터 2020. 6. 16. 14:58

    집에서 사용하다가 이래저래 컴퓨터 관련해서 sql 설치 될 것 같은데 사제 나오게 되겠나 아이 7에서 램을 8기가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의 128기가 ssd가 있었고 잔잔하게 제품 정도로 업그레이드 해 주려고 생각하고 있었네요. 생각하고 있는 건 저렴하게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생각해 보게 되는데 이래저래 찾아보니까 마이크론 WD 등등 있는데 어떻게 골라서 설치 해야 될지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 860 evo 250gb 있고 아니면 마이크론 crucial mx500 더 생각해 볼 만한게 WD blue 3DS SDd 더 있을 겁니다. 저장이 목적이라면 일반 하도록 하는게 괜찮기도 한데 잘 판단해 봐야겠지요.

    조금 다른데 컨트롤러로 따져 봐야 하는 것도 있고 웬만하면 삼성 쪽으로 가는게 그나마 무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어떤 쪽으로 갔는지는 본인이 정하는 거겠지요. 그리고 만약에 고장 났을 경우를 대비해서 소비자가 싫은 AS 대상이 아니고 pcie 전원을 CPU 8pin 연결해서 보호회로 달린 고가 메인보드가 아닌 이상 고장이 아니라 바로 나는 사용을 못 하게 되겠지요.




    보호회로 있어도 여러 번 시도했는데 역시 고장 났을 경우 문제는 CPU 하고 동반 쪽으로 고장이 날 수 있다는 거지요. 과전류방지 회로가 있어서 아니면 로그 시리즈가 들어가 있는 수준의 보호대책이 아니라 일단 AS 보내는게 그나마 나을 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일단은 저장용으로 SSD 알아 보는 거니까 메인보드나 CPU 등등 홍한선 이것저것 많이 판단해 봐야 할 것 같은 생각입니다.



    요즘 들어서 날씨가 덥다 보니까 컴퓨터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은데 그만큼 컴퓨터가 고장 없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그리고 외장 하드 디스크 나 용량에 무리가 없도록 SSD 한번 업그레이드 해 보려고 생각하고 요번에 기회가 찾아 온 것 같았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