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게 생각해 본 바에 따라서 용도나 게임이라는 걸!
    컴퓨터 2020. 9. 17. 01:02

    몇 년 만에 컴퓨터 한번 바꾸려고 알아보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진행 해야 될지 한번 구청에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CPU 같은 경우는 라이젠 5 3500x 정도 생각해 보고 있고 메인보드는 b450m 메모리는 8기가 2개 해서 16기가 정도로 생각해 보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용도로 한다면 아무래도 게임 쪽으로 생각해 보게 되었는데 케이스나 메인보드 SDd 파워 서플라이 관련해서 9년만에 한번 그쪽에 보는 거라서 공백이 많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웬만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진행해 드리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메모리오버 못한다면 무난하게 보편적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SSD를 M2 쪽으로 해서 pm981a 512기가 쪽으로 알아보고 있고 방열판다는 것도 당연하게 생각해 봐야겠지요.




    어떻게 고정 하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해 보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일단은 3500x 3600은 게임 성능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모르는 거 라면은 3600 선택에 크게 의미가 없고 3500x에서도 어떤지를 찾아 보면 되겠지요.




    예를 들어서 CPU가 3500x 라면은 어떨지에 대해서 찾아 본다면 개인이 사용하는 용도를 기준으로 해서 정보를 모아 보면 될 겁니다. 그리고 파워 쪽으로 용량은 500와트 저도 넉넉한데 600와트 해서 차이가 있을 때는 좀 더 알아봐야 하는 부분이지요.




    크게 생각해 본 바에 따라서 용도나 게임이라는 걸 기준으로 고정해 나가면 된다는 거지요. 케이스 같은 경우는 무난하게 디자인 살펴보면 될 거고 직접 처리한다면 뒷판이 좁아서 힘들면 안 될 거라는 걸 생각해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어렵게 생각해 볼 필요 없이 컴퓨터 고장에 가면 된다는 거지요.

    가령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성능을 구성해 볼 수 있는데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