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60인가 수동과 그래픽 카드라도 바꾸자고 할듯
    컴퓨터 2020. 11. 25. 10:14

    이제 겨울인 것 같습니다. 많이들 따뜻하게 입고 다니고 컴퓨터 관련해서 이래저래 많이 하게 되는 것도 있는데 제로팬 적용되어서 관련해서 궁금해 하게 되는 부분도 있죠. 그래도 온도가 많이 안 떨어졌는데 빨리 바꾸고 싶은 생각도 들고 그래픽 관련해서 당연하게 1060 또 있는 제품도 있고 저렴한 제품도 많이 있으니까 알아보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1060 하고 다 있는 건 아니고 없는 것도 있는데 회사마다 조금 상종할 라인업 마더 차이가 있을 겁니다. 60도 기준으로 돌고 돌아 알아야 하는데 어떤 제품은 특정온도 구간에서 떨고 안 들고 하는 것도 있고 어떤 제품 있냐고 물어보고 싶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760인가 수동과 그래픽 카드라도 바꾸자고 해도 바뀌었는데 지금 와서 조금 비교해 보고 선택할 걸 같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빨리 3000번대 제대로 바꾸고 싶은데 1060 정도 치는 건지 모르겠지만 intel 10세대 조립 하는 상황에서 1060원 조금 이상하긴 하더라구요.




    다른 사정은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뭐라고 말 하긴 그렇지만 사용하던 PC 바꾸는게 그래픽카드는 기다렸다가 바꾸려고 재 사용하고 있는 부분도 있고 그래픽 카드는 99% 일을 하는데 그 정도면 증상이라고 보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에 따라 느껴지는 온도 차이가 있는 부분이고 그래픽카드 75도 90% 이상이라고 써 있는데 테스트와 클로드와 흡사하고 기판도 짧고 부품도 다닥다닥 쿨링부 분리현상이 있는 점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사용률 90%인데 온도가 70% 정도 안 되니 요번 달만 비교해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정도면 온도가 어느 정도인지 가끔 태워 줄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본인이 관리하게 되는 부분이만큼 점검해 주고 필요가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