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장난 외장 그래픽 드라이버가 올라와 있다면!
    컴퓨터 2019. 10. 19. 22:33
    고장난 외장 그래픽 드라이버가 올라와 있다면 장치관리자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중지시키고 부팅후 일정시간 이상 없다고 어느정도 사용하고 프리징 현상이 생긴다면 CPU 쿨링이 제대로 되는지 그렇지 않는다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윈도우 10이면 1903에서 1809로 낮춰서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은대로 HDD 특정 섹터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에 프리징 잊을 수 있고요. 여러가지 수가 있는데 직접 해 보지 않을 다면 그 술을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휴일 동안에 컴퓨터 본체 놀고 있을 수도 없고 근데 이상한 건 노트북 잠겼을 때 프리즌 향상을 보이는데 한번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그 다음부터는 멀쩡하던 하고요.

    관련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윈도우 7으로 출시됐고 윈도우 10 정식 지원안되는 노트북에서 그래픽 드라이버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문제를 일으키고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윈도우 7 시절 사용 해서 프리도스로 파는 노트북도 있었는데 이런 경우 좀 받더라고요! 에러로그 살펴보고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카드 모델 윈도우 10 지원 여부 확인해 보시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블루투스 문제 같으면 카드를 지원 모델로 바꾸고 라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의외로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