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로 컴퓨터로 이런저런 영상들 보다 보니까 화면에 대한
    컴퓨터 2020. 4. 8. 13:48

    주로 컴퓨터로 이런저런 영상들 보다 보니까 큰 화면에 대한 생각이 많이 나는데 모니터를 그렇게 알아보게 되더라고요. 32인치 생각해 보고 있는데 평만 커브드 상관없고 체감하게 힘들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QHD 아니면 fhd 놓고 생각하게 되는 앱 32인치 QHD가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 이리저리 좀 더 정보를 모아 보게되더라구요. 어느 분이 이야기로는 1080p 동영상을 QHD 모니터 보니 오히려 흐리게 보이고 이런게 정상인 건가 물어 보고 애매한 대답을 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직까지 제가 보는 컨텐츠 대부분 영상에서 QHD 노이로 픽셀이 일치하지 않아 흐리게 보인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QHD 모니터로 1080p 영상을 보면 흐리게 보인다는게 사실인지 한번 검색해 봐야겠네요!
    영상을 크게 상관 없는데 게임을 QHD 모니터에서 fhd로 구동할때 뭉개짐 보다 티안나고 영상은 좋더라고요. 실제 일대일 픽셀 매치한다면 흐릿한 건 맞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런데 이게 얼마나 떨어져서 보느냐에 따라 체감이 다를겁니다.


    엄청 가까이에서 안 보는 이상답지 차이는 나지 않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나네요. 예를 들어서 fhd 모니터인데 720p 고화질 보면 어색한지 알아보고 어색하다면 fhd로 가는게 낫겠지요.


    픽셀 매치 안 되면 약간 흐린게 맞고 사람마다 각자 느껴지는게 달라서 얼마나 차이 난다 별로다 좋더라는 건 예매하고 실제로 모니터를 보는 거라 평면이나 커브드 모니터 패널 특성차이 등등 영향을 줄 수 있는게 너무 많더라구요. 본인이 직접 보고 평가는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32인치 QHD로 사용하고 금방 적응 되어서 그런지 32인치 fhd 보면 좀 부족해 보이기도 하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