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가 잘 안 되길래 갑자기 전원을 켜 보니까!
    컴퓨터 2020. 6. 7. 14:38

    얼마 전에 사용하던 컴퓨터가 잘 안 되길래 갑자기 전원을 켜 보니까 팬이 조금 돌아가다가 다시 꺼지고 일하는 현상들이 계속 반복되는 일이 생기더라고요. 메모리 접촉에 있어서 뭔가 잘못된게 있나 싶어서 다시 뺐다가 다시 끼워 보기도 하고 뒤에 있는 산들 케이블들 다 빼고 다시 연결해 봤는데도 안 되더라고요.



    무엇이 문제일까 컴퓨터를 전체적으로 한번 점검해 봐야 할 것 같은데 파워가 부족한 건지 아니면 하드디스크가 문제인건지 이래저래 한번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그래픽카드도 다시 뺐다가 꼽아 보시고 그러면 될 것 같더라고요.
    메모리 뺐다가 제대로 된게 맞는지 확인해 보고 메모리가 여러개일경우 한 개씩 찾아서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cpu없고 하시고 메모리 끝부분을 지우개 반마다 닦아보세요.



    가까운데 컴퓨터 수리하는데 있다면 찾아보는 것도 괜찮지만 미리미리 어느정도 얼마 정도 요구하는지에 미리 잘 이야기를 들어 봐야 할 겁니다 기존의 컴퓨터 잘 돌아갈 때 컴퓨터 사용 하다가 갑자기 멈추고 나오면 연상이 없는지 한번 점검해 보시고 장시간사용 안 했다가 켰을 때 컴퓨터가 꺼지는 시간과 짧은 시간 껐다가 켜 쓸 때 컴퓨터가 꺼져 있는 시간이 랜덤이라면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큰 걸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부품에 먼지 털고 다시 접촉 잘 맞춰서 해 보고 메모리 두 개면 한 개만 소켓 별로 장착해 보시고 내장그래픽카드 있다면 빼고 해 보고 기타 불필요한 것은 제가 테스트 일단 현재로서는 어느 정도 해 봐야 할 것 같다고 하고 전원 코드 뽑고 cmos 배터리 빼고 메인보드 전체 뭔지 틀어 주고 CPU 쿨러 쪽도 틀어 주고 메모리 그쪽 접촉단자 부근 앞면 뒷면 모두 지우기를 잘 문질러 닦아주고 찌꺼기 확실히 제거하고 메모리장착 cmos 배터리 장착 한 다음에 다시 한번 느껴보세요.

    파워서플라이 문제 아니면 파워케이블 접촉 불량으로 보이는데 그래픽카드의 파워케이블 잘 돼 있는지 확인해 보고 메인보드가 껴 있으면 24핀 8핀 케이블 더 잘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할 것입니다.

    비슷한 증상으로 메인보드와 파워를 열어 보고 각 제조사업 들어가 본 적 있는데 파워는 문제 없었고 메인보드는 전원부가 나갔다는 판정이 나와서 리퍼 받아서 차용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