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래픽카드 고장인가!해서 집에 컴퓨터 장착하니!
    컴퓨터 2020. 6. 14. 16:52

    오랜만에 데스크탑 컴퓨터 청소 하려고 이렇게 저렇게 분해하고 청소후 재조립하는 중에 차 한잔하자고 해서 잠시 외출 했었는데 다녀와 보니까 컴퓨터 조립 되어 있는 겁니다. 아무래도 보니까 누가 조립 내놓았는데 그래서 테스트 할 겸 전원 버튼 넣었는데 부팅이 안 되더라고요. 전원을 끄고 다시 뚜껑 열어 보니 그래픽카드 전화 연결도 안 하고 이렇게 놨던데 아무래도 CPU 보조전원 수컷의 그래픽카드 꽃피는 PCI 전원선을 연결해 놓았더라구요.



    다시 뽑아서 제대로 조립하고 전원인가 했더니 전원은 들어오고 그렇게 되는데 화면이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픽카드 고장인가!해서 집에 컴퓨터 장착하니 다행히 이어폰에 그래픽 카드가 있어서 그걸로 테스트 해 보게 되었네요.

    아무튼 조립할 줄 모르고 건드려 놓고 안 나오니까 그냥 모른 척하고 나간 것 같은데 아무래도 메인보드 고장이 난 것 같습니다.



    다시 보내고 왜 보고 그리고 며칠 있다가 PC 분해하는 거 아닌데 주말에 바이오스 업데이트 해서 점검 해봐야겠지요. 보통 금요일 토요일 주말 정도 컴퓨터 정비 같은 거 하고 싶어지면 처음 메뉴를 밤이나 월요일 날 하셔도 되고요. 메인보드가 과전압방지 회로가 있는데 메인보드명 고장이면 한 거짓말 AS 보내야하고 방지회로 같은 거 없어서 메인보드 오면은 바로 고장 나서 쓰니까 새로 천만에 봐야겠지요.



    일단 화풀이 하지 말고 이래저래 도와준다는 마음으로 조립해 준 것 같은데 참고 정도로 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메인보드 고장을 경우 AS 보내고 얼마 사용한지 모르겠지만 기간이 남았다면 교체 가는 걸로 가는게 괜찮겠지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