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드디스크의 자료가 중요한 거라면컴퓨터 2020. 3. 31. 07:49
내장하드로는 접수는 저장용 하드디스크가 있는데 얼마 전부터 파일을 열면은 동영상이나 사진 등 버벅거리는 것 같은데 예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요즘 들어서 파일을 여는 것 자체만으로도 버벅거리는 것 현상 있는데 하드디스크 고장이 난 건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디스크조각모음 한번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그러다가 자료 있는데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나면 하드디스크 수명이 어떨지는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자료를 제법 날렸는데 일단 새 거 하나 사시고 백업 해 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크리스탈디스크인포로 하드상태 확인해 보고 배드섹터 검사 해 주고 하드디스크 상태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사타케이블 새 것으로 교환 해보세요. 알려주신 프로그램으로 돌려보니 건강 상태는 알 수 없음이라고 나오고 아직 인식은 되고 파일 열려고 하는데 버벅대고 예전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거에 비해 이상하다거나 느껴지는데 어찌될지는 모르겠더라고요.
케이블 문제라면 케이블 교체만으로 해결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케이블 문제라고 알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빽업 중에 자꾸 느려지고 하드디스크 튕기고 하는데 아무래도 고장이 난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케이블 문제였다면 아직까지 희망을 놓지 못 하겠더라고요.
디스크관리에 보시면 상태가 나오는데 정상이라고 뜨는지 확인해 보고 그리고 크리스탈인포 스마트정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고 케이블 문제로 알 수 없음 없거든 적이 없었는데 거 먹고 같은 거 보면 하드디스크 고장 확률이 높아 보이기도 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자료가 중요한 거라면 백업 해 주는게 좋겠지요 하도 고장 났을 때 증상 같은데 하드디스크 다른 걸로 옮기려고 해도 안 되고 또 하나의 sata 케이블 교체하고 나아진 경우도 있기도 하기 때문에 체크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