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접촉 불량이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M2 SSD인데
    컴퓨터 2020. 4. 23. 04:52

    요즘 들어서 부팅 관련해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컴퓨터에 보면은 Please backup your data replace your hard disk Drive 이러한 내용이 나오고 부팅이 안 되는 현상이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f1 누르고 8 들어가서 Smart self test를 off로 해 놓으면 부팅이 잘되고 crystaldiskinfo 검사하다 보면은 good라고 문제도 없는 것처럼 나가기도 하네요.

    이게 내가 문제 일찍 생각해 보게 되는데 좀 더 다른 방향으로 점검하고 테스트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케이블 접촉 불량이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M2 SSD 다 보니까 다른 방법이 있는지도 창고에 볼만한 부분이겠지요. 혹시 다른 메인보드 있으면 연결해서 확인해 보면 될 듯한데 정말 디스크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단순하게 오를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일단은 부팅은 정상적으로 대게 설정해두고 윈도우상에서 하드디스크를 다양하게 체크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SSD M2면 제조사 틀려도 점검 확인해 봐야 두 분도 있고요. 일단 off로 해 놓고 사용 중이긴 한데 아직까지 별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하드디스크 되구 부팅 해 보고 잘 되면 하드디스크 의심하고 정밀검사로 바로 들어가야 겠지요.

    보통 배드섹터 가능성이 자주 발생되므로 하드디스크 배드섹터를 검사해 보는 건데 1테라 정도면 대충 몇 시간 정도 들리니 참고 해야 될 겁니다.
    하드디스크는 따로 없고 M2 SSD 하나만 설치해서 사용중이면 다르게 접근해 봐야겠지요.

Designed by Tistory.